문제성 피부를 순하게 트러블 집중관리

민감 트러블 피부 CLINIC

원인 및 증상

“나는 늘 피부가 예민해서 잘 뒤집어진다, 화장품 트러블이 많다.” 라고 호소하는 분들을 통틀어 트러블 피부라고 부르지만 엄밀히 말하면 그 안에는 지루 피부염, 알레르기 접촉 피부염, 자극성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주사까지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주사(장미진 [rosacea, 薔薇疹] )란? 20~40대에 시작되는 만성 질환으로, 얼굴에 생기는 여드름과 유사합니다. 병이 진행되면서 붉은 기운이 더욱 뚜렷해지며, 심하면 여드름 같은 것이 나거나 곪기도 합니다. 뺨이나 코 주위의 혈관들이 늘어나 마치 거미줄 또는 지렁이 모양으로 관찰되기도 합니다. 주사가 오래되면 코 하반부 조직의 과다한 증식으로 인해 코가 점점 커지고 붉어져서 딸기코 모양으로 변합니다

치료법

마이피부과만의 트러블 피부 전문 프로그램 운영

트러블피부의 치료는 원인과 각종 환경변수, 특히 화장품 등의 조절이 중요하며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피부자극을 최소화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마이피부과는 트러블 피부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이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민감 트러블 피부 주의사항

화장법

  1. 세안제는 알코올이나 자극 성분이 첨가된 제품은 피합니다. 여성 환자는 아스트린젠트 로션과 토너, 남성 환자에게는 애프터셰이브나 스킨 로션이 가장 주의를 요하는 제품입니다.
  2. 오일의 사용을 금합니다.
  3. 커버력이 높은 메이크업 제품 사용을 최소화합니다.
  4. 기능성 화장품은 의료진과 상담후 사용하도록 합니다.
  5. 선크림은 트러블이 없는 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환절기에는 특히 증세가 심해지므로, 피부가 적당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수분크림 등 보습제는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각질제거는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습관

  1. 치즈, 레드 와인, 뜨거운 음료가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악화 시기에는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전반

  1.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집니다.
  2. 과도한 햇빛, 그리고 추운 곳의 노출을 피해야 합니다.
  3. 얼굴에 발진이 생겼다고 함부로 약을 바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경우 일시적으로는 좋아질 수 있으나 병을 키우는 효과가 있어 뒤에 치료하기가 무척 어려우므로 피부과 전문의의 상담이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