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피부를 위한 멜라닌 지우개

색소 CLINIC

기미

원인 및 증상

기미의 발생과 악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 타고난 유전적 이유, 여성 호르몬, 자외선 노출 등

치료법
레이저 토닝 Q-switched Nd:YAG laser를 이용하여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면서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는 방법입니다.
소프트필 레이저 피부에 탄소용액을 도포하고 레이저를 조사하여 피부 표면을 살짝 벗겨내고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는 치료법입니다.
IPL 복합적인 파장의 빛으로 동시에 여러 가지 병변의 치료를 수행하는 광선 치료 장비입니다.
멜라닌 색소와 혈관에 동시에 작용할 수 있습니다.
G-max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너무 진한 기미의 치료에 강한 치료 효과를 필요로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입니다.
TCA 필링 각질층과 상부 표피층을 화학박피로 살짝 벗겨내어 멜라닌 함량을 줄이는 치료입니다.
Vitamine C iontophoresis 이온영동법을 이용하여 활성화된 비타민 C를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치료법입니다.
치료기간

기미는 색소가 진피내에 산재해 있기 때문에 1주 1회, 2주 1회로 3개월에서 6개월 이상의 꾸준한 치료가 요구됩니다.

주의사항

자외선에 노출되는 상황을 가능한 한 피하고, 노출되는 상황에는 차단지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물리적인 방법으로도 최대한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주근깨·잡티·검버섯

주근깨
주근깨는 기미나 잡티에 비해서 어린 나이인 10대~20대초에 발생합니다. 작은 깨를 뿌려놓은 듯한 모양의 황갈색 반점들이 자외선 노출 부위인 얼굴의 볼,코,이마와 손등이나 목 아래의 가슴부위등에 발생합니다.
유전적 요인과 햇빛의 자외선이 원인입니다.
잡티/검버섯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발생하는 피부 노화성 색소성 피부 질환들입니다. 잡티는 갑작스런 햇빛 노출이나 피부염, 모낭염, 외상 등을 앓고 난 후 발생할 수 있으며, 검버섯은 피부 노화 현상으로 표피가 과도하게 두껍게 자라고 색소 침착이 되어 울퉁불퉁한 사마귀 모양이나 갈색의 납작한 둥근모양의 갈색반점으로 나타납니다.
치료법

주근깨/잡티/검버섯의 치료는 레이저나 화학박피술로 이루어 집니다. 레이저는 Q-switched Nd:YAG laser, G-max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주근깨는 한 두번의 치료로 깔끔하게 제거되는 것에 비해서, 잡티/검버섯은 병변의 깊이가 깊고 치료후 색소 침착이 오는 경우가 많아서 딱지가 생길 정도의 강한 치료 후에 레이저 토닝과 미백치료를 충분한 기간동안 받아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점

원인 및 증상

모반세포 라는 점세포가 모여서 형성됩니다. 원인은 명확하지 않으나 색소형성 세포인 멜라닌 세포의 발생학적 이상이나 유전적인 요소에 의해 발생한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치료법
  • 주로 레이저를 이용하여 주변조직의 손상을 최소로 하면서 제거하는 치료를 합니다.
  • 작은 점은 이산화탄소 레이저를 이용하고, 크거나 튀어나온 점은 어비윰야그 레이저와 이산화탄소 레이저를 모두 이용합니다.
  • 선천성 점의 경우는 IPL,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등을 이용하여 치료하기도 합니다.
  • 점을 제거하고 피부 조직이 재생될 때까지는 1~2주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이때 가장 주의할 점을 딱지가 보호막 역할을 하므로 가능한 오랫동안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입니다.
  • 깊은 점을 제거한 후에는 2-3일 간격으로 내원하여 상처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훨씬 치료 결과가 좋습니다.
  • 1~2개월 후에 검은 점이 다시 올라오면 재치료를 해야 합니다.

오타 모반

원인 및 증상

눈 주변에 멍든 것과 비슷한 푸른 반점이 보이는 색소질환입니다. 멜라닌 세포가 진피쪽 깊은 피부에 위치하여 발생합니다.

치료법

사춘기 이후에 더 짙어지는 경향이 있으며,
Q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로
치료하게 됩니다.

베커씨 모반

원인 및 증상

선천적으로 발생하며 얼룩덜룩한 진한 갈색 반점이 점점 커지면서 점에 털이 많이 나게 됩니다. 대부분 사춘기 이후에 명확해지며 남자에게 더 많습니다.

젠틀맥스 레이저로 수회에 걸쳐
치료하게 됩니다.

염증·여드름 후 색소침착

원인 및 증상

여드름이나 피부염 후에 손상된 멜라닌 세포의 색소가 진피 쪽에 쌓이게 되어 발생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더욱 더 많은 색소가 침착될 수 있습니다.

치료법

레이저 토닝과 미백 치료를 1~2 주 간격으로 지속적으로 받으면 해결 될 수 있습니다.

문신

원인 및 증상

손상된 피부에 흙가루나 연필의 흑연등이 들어가서 생기는 외상성 문신과 일부러 염색 염료를 넣어서 자신을 꾸미기 위한 장식성 문신이 있습니다.

치료법

Q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를 이용하여 문신의 색소를 잘게 파괴합니다. 이 파괴된 염료 조각들은 우리 몸의 백혈구들이 제거하게 되므로 치료후 1~2달에 걸쳐 문신이 서서히 흐려지게 됩니다.
1~2개월 간격으로 5회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백 치료

원인 및 증상

자외선이 강한 계절에 야외 활동을 즐기게 되면 노출된 피부는 태닝에 의해서 어두운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치료법

레이저 토닝과 비타민 C 이온치료, 미백 세럼 등을 이용한 미백치료를 하면 밝고 화사한 얼굴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